파이썬 강좌 – 정체성, 동질성 ~ 객체의 성질

  1. 프롤로그
  2. 개발 첫걸음
    1. 컴퓨터 구성요소 - 컴퓨터는 어떤 걸 할 수 있나?
    2. 개발과 관련된 용어
    3. 파이썬의 선택 - 왜 파이썬인가?
    4. 파이썬 설치 - Hello World 출력하기
    5. Visual Studio Code 의 편리한 기능
    6. REPL과 콘솔 창 - 파이썬 동작시키기
  3. 파이썬 기초
    1. 기초 입출력 - 소통하기
    2. 변수와 대입 - 기억하기
    3. 연산자 - 계산하기
    4. 조건문 - 분기를 만들기
    5. 반복문 - 비슷한 작업을 반복하기
    6. 변수와 리스트 - 비슷한 변수들을 묶기
    7. for, range - 리스트의 항목을 다루기
    8. 파이선 기초 꿀팁
      1. 함수와 메소드의 호출 - 편리한 기능 이용하기
      2. 모듈 설치와 사용 - 유용한 기능 끌어다 쓰기
      3. 문자열 - 텍스트 다루기
  4. 파이썬 중급
    1. 정규표현식 - 문자열을 검색하고 치환하기(작성중)
    2. 함수를 직접 만들기 - 자주 쓰는 기능을 묶기
    3. 딕셔너리, 튜플, 세트 - 변수를 다양한 방법으로 묶기
    4. 클래스와 객체 - 변수를 사람으로 진화시키기
    5. 상속 - 클래스를 확장하기
    6. 파이썬 중급 꿀팁
      1. 코드를 작성하는 사람의 의도(작성중)
      2. 정체성과 동질성 - 객체의 성질(작성중)
      3. 명령문, 표현식 - 문법을 이루는 것들 (작성중)
      4. 슬라이싱 - 리스트를 갖고 놀기
  5. 파이썬 고급
    1. 예외와 에러 -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응하기
    2. 특별 메소드와 연산자 - 파이썬의 내부 작동방식 이해하기
    3. 다양한 함수 인수 - 유연한 함수 만들기
    4. 시퀀스와 반복자 - 반복과 순회를 자유자재로 다루기
    5. 변수의 범위 - 이름 검색의 범위
  6. 파이썬 심화
    1. 제너레이터와 코루틴 -
    2. async와 await
    3. 데코레이터 - 함수의 기능을 강화하기
    4. 객체로서의 클래스 - 클래스를 동적으로 정의하기
  7. 파이썬 프로젝트 실습
    1. 원카드 게임 만들기 (1)
    2. 원카드 게임 만들기 (2)
  8. 실전 (파이썬 외적인 것들)
    1. 유니코드 - 컴퓨터에서 문자를 표기하는 방법
    2. html, css, 인터넷 - 자동화 첫 걸음 내딛기
    3. 네트워크 - 인터넷으로 통신하는 방법
    4. 문서 - 문맥을 읽어보기

우리는 객체에 대해서 어느 정도 배웠습니다.

으아.. ㅎㅎ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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